소노마 한인 침례 교회를 방문하신 귀하를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교회는 캘리포니아 소노마(Sonoma) 지역에 위치한, 복음주의 신앙을 지향하는 교회입니다. 1980년 8월 15일에 창립하여 오늘에 이르기까지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축복 가운데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December 4, 2016

하나님이 주시는 기쁨으로 이겨냅시다

Sonoma Baptist Church | 5:00 PM |
이 세상에는 우리를 기쁘게 하는 요소들이 참 많습니다. 맛난 음식, 돈, 명예, 권력, 인기, 사업번창, 자식들이 잘 되는 것, 순조롭게 일이 풀려 나가는 것, 바라는 대로 되는 것, 그리고 이외에도 우리를 기쁘게 하는 요소를 말하라고 하면 참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것들만 있으면 “우리는 정말로 기쁠 수 있고, 웃음지을 수 있고, 행복할 수 있다”라고 말한다면 착각입니다. 왜냐하면 이런 것을 갖고도 괴로워 하는 사람이 있고, 슬퍼하는 사람도 있고, 가슴저리게 아파하는 사람도 있고, 고통속에서 탄식하며 절규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이고. 이런 것들이 없어도 화목하게 오손도손 웃음지으며 즐겁고 기쁘고 행복하게 사는 사람도 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위의 것들이 나에게 진정한 기쁨을 줄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소금과 같은 갈증이 일어날 것입니다. 왜냐하면 기쁨이 사라지는 순간에 그보다 더 한 것을 가져야 기뻐할 수 있다고 하는 욕심을 내기 때문에 그것들은 소금과 같은 갈증을 일으킵니다. 또한 노력하고 힘쓰고 애써도 갖지 못할 때 오는 고통도 있기 때문에 그것들은 진정한 기쁨의 근원이 되지 못합니다.

저는 지금 돈, 명예, 권력, 인기, 잘먹고 잘입고, 사업이 번창하고 , 자식들이 잘 되고, 순조롭게 일이 풀리고, 바라는 대로 되는 것, 이런 것들이 나쁘다고 말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저도 이런 것들을 원합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기쁨의 근원이 아닙니다. 이런 것들이 있어도 없어도 기쁨을 누리게 해 주고 평안을 누리게 해 주는 것이 진정한 기쁨의 근원입니다. 물질이 없어도 나의 기쁨을 빼앗을 수 없는 그것, 고난이 와도 나의 웃음을 빼앗을 수 없는 그것, 어려움이 와도 나의 믿음을 빼앗을 수 없는 그것, 그것이 바로 기쁨의 근원입니다. 돈, 명예, 권력, 인기, 잘먹고 잘입고, 사업이 번창하고 , 자식들이 잘 되고, 순조롭게 일이 풀리고, 바라는 대로 되는 것, 이런 것들은 우리에게 웃음을 주는 동시에 없어져 버리면 고통과 아픔과 슬픔과 절망을 줄 수 있는 것들입니다.

그러면, 우리에게 영원한 기쁨을 주는 기쁨의 근원, 진정한 기쁨의 요소는 무엇일까요? 하나님이시며, 하나님이 주시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꿀송이보다 더 달습니다. “금 곧 많은 정금보다 더 사모할 것이며 꿀과 송이꿀보다 더 달도다” (시 19:10). 하나님과 하나님의 말씀은 내 인생의 등불이고 빛이시고 위로이시고 힘이시고 방패이시고 도움이십니다. “주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의 빛이라” (시편 119:105). 하나님의 말씀은 내 인생의 반석이십니다. 이외에도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서 유익한 것을 수도 없이 말씀하고 계십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이 내 인생길에 빛이 되어 주고, 등불이 되어 주고, 내 인생길을 꿀 송이보다 더 달게 해 주고, 하나님의 말씀이 내 인생을 반석과 같이 튿튼히 붙들어 주신다면 이것 정말 기뻐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까? 그런데 이 기쁨을 주는 하나님의 말씀이 영원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기쁨은 잠시 잠깐 주어지는 것도 아니고, 주었다가 사라져 버리는 것도 아니고, 상황이 바뀌었다고 해서 상황이 어려워졌다고 해서 없어지는 것도 아니고, 영원히 기뻐할 수 있게 해 주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고 하나님의 의지하셔서 늘 기쁨을 누리는 복된 성도들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담임 목사 이영선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

 
© Copyright 2015 소노마 한인 침례교회 • All Rights Reserved.
Template Design by BTDesigner